웨스턴 유니온, 수백만의 소비자 및 기업체 계정을 위한 글로벌 실시간 지불 역량 확대
상태바
웨스턴 유니온, 수백만의 소비자 및 기업체 계정을 위한 글로벌 실시간 지불 역량 확대
  • 타임뉴스위크
  • 승인 2019.09.2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보스 콘퍼런스(Sibos Conference) -국경과 통화 종류를 초월하는 송금 분야 선도기업인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뉴욕증권거래소: WU)이 각국 소비자 사이, 소비자와 기업 사이 및 기업과 소비자 사이에서 적합한 계정, 카드 및 디지털 지갑으로 국경을 초월해 실시간으로 지불하는 것을 가속화하는 플랫폼을 23일 발표했다.

이 플랫폼이 발표됨에 따라 웨스턴 유니온의 글로벌 결제 역량, 네트워크, 기준 준수, 기술 시스템 등을 포함한 핵심 자산을 활용하는 능력을 확대하여 다양한 종류의 통화로 몇 분 안에 국경을 초월한 국가 간 지불이 가능해졌다.

2만개의 경로 또는 각국에 있는 소비자를 위한 방대한 소매 네트워크를 통해 통화 종류를 초월하여 매일 각국 현지 통화로 결제하는 것으로 전 세계적으로 인정 받고 있는 웨스턴 유니온의 확대된 수분 내 결제 플랫폼은 소비자와 다양한 분야 기업체들이 차세대 국경을 초월한 결제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할 것이다.

히크메트 에르세크(Hikmet Ersek) 웨스턴 유니온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는 “이것은 국가 간 거래에서 남이 복제하기 어려운 의미 있는 고객 이득을 창출하는 플랫폼의 전 세계에 걸친 범위, 상호 연결성 및 속도의 전형적인 예”라면서 “우리의 독보적 국가 간 송금 플랫폼은 각국의 복잡한 여건에 잘 대응하기 때문에 고객이 자금에 실시간으로 접근할 수 있게 한다. 회사는 소비자 간(C2C) 거래를 뿌리로 하여 서비스 분야를 확대해 기업체와 금융기관(FI)들이 다양한 국경 초월 결제를 위한 차세대 결제 경험을 얻을 수 있게 하는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말했다.

웨스턴 유니온의 소비자간 수분 내 국제적 결제 역량은 이제 베냉, 부룬디, 카메룬, 중국, 인도, 인도네시아, 케냐, 나이지리아, 파키스탄, 필리핀, 스리랑카, 콩고민주공화국, 가나, 말라위, 모잠비크, 짐바브웨, 우간다 등 17개국의 특정 은행이나 디지털 지갑 제공업체로 송금할 수 있게 한다. 2020년 말까지 최대 100개국가로 실시간 송금이 가능해질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국가 간 수분 내 송금에 대한 접근의 가속화

디지털 기술이 일상생활에 영향을 미침에 따라 송금, 전자상거래, 급여 지불, 부동산 및 여행을 위한 국가 간 금전 이동에 대한 소비자와 기업체들의 기대가 변화하고 있다. 웨스턴 유니온의 플랫폼은 자금을 몇 분 안에 송금하는 데 필요한 유동성 흐름과 결제 처리를 관리할 뿐만 아니라 소비자와 기업체들의 거래 상황을 처음부터 끝까지 볼 수 있게 하는데 매우 적합하다.

웨스턴 유니온은 광범위한 디지털 발자국, 결제 및 기준 준수 인프라와 세계 200개 국가 및 자치령에 있는 55만여개 대행사를 연결하는 글로벌 소매 네트워크 외에 100여개 국가에서 40여개의 금융 및 결제 파트너십 관계를 맺고 있다. 관계 네트워크가 이처럼 견고하기 때문에 기관 간의 금전 이동을 가속화하고 수십억 개의 고객 계좌와 디지털 지갑에 안전하게 예금할 수 있게 한다. 이러한 생태계의 일부로 유럽 소재 독립 금융 조직체인 웨스턴 유니온 국제은행(Western Union International Bank, WUIB)은 유럽의 모든 은행 파트너들이 2020년에 실시간으로 예금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또 웨스턴 유니온은 자사의 국고 관리, 계정 조정 및 글로벌 기준 준수 역량의 추가적 혜택을 제공하는 국가 간 금전 이동 플랫폼과 통합하는 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API) 포트폴리오를 은행에 제공하고 있다.

WU-G

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 개요

웨스턴 유니온(뉴욕증권거래소: WU)은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의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이다. 웨스턴 유니온의 옴니채널 플랫폼은 디지털 및 물리적인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과 기업이 전 세계 어디서나 신속하게 돈을 주고받을 수 있도록 빠르고 편리하고 안전한 송금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019년 6월 30일 기준, 웨스턴 유니온은 웨스턴 유니온(Western Union), 비고(Vigo), 올란디 발루타 (Orlandi Valuta) 브랜드로 전 세계 200여 국가에서 55만개 이상의 가맹점 네트워크를 보유하고 있으며 수조 이상의 은행 계좌로의 송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2018년 가장 빠르게 성장한 채널인 westernunion.com 은 전 세계 70여개국에서 이용 가능하다. 웨스턴 유니온은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전 세계의 개인, 기업을 연결하며 재정적 지원 및 경제 성장에 기여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westernunion.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190923005422/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영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이 공식적인 효력을 가지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언론연락처:웨스턴 유니온(The Western Union Company) 피아 드 리마(Pia De Lima) +1 954.260.5732 존 데리베리(John Derryberry) +1 415.203.8762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