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공이 취업 지름길"…영진전문대 이색특강 개설
상태바
"열공이 취업 지름길"…영진전문대 이색특강 개설
  • 타임뉴스위크
  • 승인 2019.10.01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달 27일 대구 영진전문대 도서관 시청각실에서 열린 백호튜터링 오리엔테이션 모습. (영진전문대 제공) 2019.10.1/뉴스1 © News1


(대구=뉴스1) 공정식 기자 = 영진전문대는 1일 학생들의 학업능력 향상과 인성 함양을 위한 인성특강을 개설, 운영에 들어갔다.

지난달 시작된 인성특강은 오는 11월까지 자기표현, 도덕·공정성, 예절과 매너, 협동과 화합을 주제로 매월 1~2차례 진행된다.

효과적인 학습 노하우를 소개하는 학습법 특강에서는 학습 포트폴리오 만들기, 효과적인 노트필기 전략 등을 소개한다.

선·후배나 동기생들이 팀을 구성해 한 학기 동안 자율적으로 공동학습을 하는 '백호튜터링'에는 30개팀 133명이 참여해 자격증 취득과 어학능력 높이기에 열을 올리고 있다.

백호튜터링에 참가한 멀티미디어디자인연구팀(콘텐츠디자인과)은 올해 대구옥외광고대전에서 간판디자인 부문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지난달 27일 대구 영진전문대 백호튜터링을 시작하며 가진 오리엔테이션에 참가 학생들이 힘찬 출발을 다짐하며 파이팅을 외치는 모습. (영진전문대 제공) 2019.10.1/뉴스1 © News1

 

 


대학 측은 학생들의 자발적인 학습과 특강 참여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이달 중 학습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를 열 예정이다.

또 특강, 튜터링, 자율향상프로그램 등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실적을 '백호마일리지'로 적립해주고, 2학기 말 마일리지 실적 우수자를 선발해 6000만원의 장학금을 줄 계획이다.

최재영 총장은 "학생들이 정규 수업뿐 아니라 다양한 비교과 프로그램을 통해 인성 함양과 취·창업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며 "참가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연간 1억원의 특별장학금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